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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에서 특정 위치를 얻은 Claudia Schiffer는 자신의 월계관에 안주할 수 있지만 그것은 그녀의 스타일이 아닙니다. 그녀는 유리 제품과 도자기를 개발하느라 바쁘고 딸 Clementine을 통해 Schiffer는 Réalisation Par 와 협력 하여 1990년대에 촬영과 패션쇼 사이에 제트 세팅을 할 때 입었던 옷을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영감.
Schiffer는 다른 많은 기억에 남을 역할들 중에서 Gains Jeans의 "Baby Bardot", Versace의 폭탄선언을 맡음으로써 우리에게 그런지와 매력을 부여한 해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제 그녀는 테스트 폴라로이드에서 박물관에 이르기까지 모든 형식의 1990년대 사진 예술을 고려한 커피 탁자 책( Prestel ) 과 함께 뒤셀도르프 의 Kunstpalast 에서 열리는 전시회 "Captivate!"의 큐레이션에 내부자의 눈을 돌렸습니다. - 다양한 각도에서 고품질 인쇄. Schiffer는 그녀의 모델, 수집가 및 영화 제작자로서의 경험과 많은 마음을 이 프로젝트에 가져왔습니다.
아래에서 그녀는 슈퍼모델 시대를 되돌아보고 전시회 큐레이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가장 좋아하는 Vogue 촬영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카메라 앞이 아닌 무대 뒤에서 느낀 점은?
저는 큐레이터가 처음이라 프로젝트는 저에게 새로운 시작이었습니다. 그릴 수 있는 생생한 추억이 너무 많았습니다. 폐쇄의 격동의 시대에 나는 이 프로젝트에 몰두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Kunstpalast의 큐레이터 팀과 수많은 아카이브와 함께 일하는 것은 거대한 직소 퍼즐을 맞추는 것과 같았습니다.
1990년대는 패션 사진과 사진가를 시각 문화의 원동력으로 만들었습니다. 패션 사진은 광고판, 디지털 플랫폼, 포장 및 잡지에 유통되는 민주적 예술 형식이기 때문에 엄청난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를 만든 10년이기도 하다.
80년대 후반부터 모델 일을 시작한 이후로 Helmut Newton, Richard Avedon, Peter Lindbergh, Herb Ritts, Ellen von Unwerth 등 진정한 거장들에게 패션 이미지를 수집하고 작업하고 배웠으며 개인 컬렉션이 기반이 됩니다. 전시회의. 그것이 나의 출발점이었다. 저는 한 세대의 관점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패션의 비전을 요약하고 싶었습니다. 젊은 디자이너, 포토그래퍼, 스타일리스트, 아트 디렉터, 헤어,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등장하면서 패션과 디자인을 바라보는 시각이 근본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사진에는 다양한 스타일이 있었습니다… Lindbergh의 장대한 흑백 로맨스, Von Unwerth의 섹시한 자유로움, 그리고 David Sims, Corinne의 "더러운 리얼리즘"으로 알려지게 된 것 Day, Juergen Teller, 그리고 매일의 불완전함을 옹호한 Mario Sorrenti. 나는 "Captivate!"를 정말로 원했습니다. 그 실험과 표현의 자유를 포착하기 위해.
언제부터 사진 수집을 시작하셨나요?
저는 경력 초기에 이미지 수집을 시작했으며 "Captivate!"의 큐레이터 여정을 시작하면서 이 자료를 재발견했습니다. 나는 또한 다양한 시각 매체를 포함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고, [그리고] 내 개인 아카이브에서 내 첫 테스트 촬영의 90년대 폴라로이드와 많은 작업에서 영광을 누렸던 Helmut Newton과 함께한 멋진 자화상을 포함시켰습니다. 용무.
수집가로서 사진에서 무엇을 보나요?
실제 옷 너머의 영혼을 담아내는 시대를 초월한 이미지를 추구합니다. 패션 사진은 트렌드, 열망, 꿈의 위대한 암호 역할을 합니다. 순간적으로 태어났지만 훌륭한 패션 사진이 더 큰 이야기를 담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이미지는 종종 도발적이며 여성성과 아름다움에 대한 우리의 인식에 도전합니다. American Vogue 가 그 방식으로 만든 것인 Irving Penn! 린드버그! 조이 게르트너! 타일러 미첼!
전시 작품은 어떻게 고르셨나요?
이게 바로 90년대? 이미지가 진정으로 개별 사진 작가의 눈 을 나타내는가? 스스로에게 던진 질문들이다. 1980년대가 완벽주의자, 하이 글래머로 정의되었다면 1990년대는 에너지, 현실, 개성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나는 시간을 초월하여 오늘날에도 여전히 울려 퍼지는 이미지를 찾고 있었습니다. 남편이 운영하는 제작사 Marv에서 총괄 프로듀서로 하는 일은 'Captivate!'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당신은 편집의 힘을 높이 평가합니다.
각 사진 작가의 눈을 나타내는 상징적인 이미지를 찾고 있었습니다. Von Unwerth의 이미지는 Lindbergh의 영화적 비전이나 패션과 정체성의 본질에 의문을 제기하는 Teller의 대립적 이미지와 대조됩니다. Patrick Demarchelier의 화려한 촬영과 Ritts의 대담하고 그래픽적인 구성도 크게 다릅니다. 다양한 스타일이 있었고 그것이 10년을 시각적으로 스릴있게 만든 이유입니다.
1990년대는 분수령 시대였다. 캠페인은 시각 문화와 도시 환경의 소중한 부분이 되었고 저는 이 주제에 한 방을 바치고 대담한 언어를 개발한 그래픽 아티스트, 카피라이터, 아트 디렉터 및 사진 작가에게 경의를 표하고 싶었습니다. 결정적인 글로벌 캠페인을 만들기 위한 경쟁은 치열했습니다. 아트 디렉터 Fabien Baron과 함께 Calvin Klein을 위한 Mario Sorrenti의 Kate Moss를 고려하십시오. 그리고 Mario Testino의 전설적인 구찌 시리즈는 Tom Ford가 감독하고 Carine Roitfeld가 스타일을 지정했습니다. 이러한 캠페인은 스타일 대화의 일부가 되었고 결과적으로 이미지를 수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델링은 사진에 대해 무엇을 가르쳤나요?
모델은 스타일링, 헤어 및 메이크업, 로케이션 등 촬영의 모든 중요한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이미지를 작동시키는 것은 사진 작가와 모델 간의 공모와 이해입니다. 나는 일찍이 Helmut Newton과 함께 그것을 배웠습니다. 그는 항상 플레이할 캐릭터를 설명했습니다. 그는 준비에 까다로웠지만 항상 순간의 마법을 허용했습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Avedon은 세트장에서 거울로 작업하여 그가 렌즈를 통해 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내 경력을 게스 진 캠페인으로 시작한 Von Unwerth와 함께한 촬영은 정말 춤을 추고 장난을 치는 것이었고 그 열정이 빛을 발했습니다.
멀리서 바라보는 슈퍼모델 현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슈퍼모델은 80년대 후반과 90년대에 만들어진 작품입니다. 우리는 외모와 국적이 다양했지만 함께 힘을 얻었습니다. 우리는 패션을 넘어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명성을 누렸고 이름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창의적이고 상업적인 세력이었습니다. 1990년대 초반의 불황기에 우리가 패션의 화려함과 낙관주의를 살아 있게 도왔다고 생각합니다. 경제가 살아나면서 슈퍼모델의 역할은 패션이 세계적으로 확장되는 시기에 브랜드의 이미지를 전 세계에 투사하는 것이었습니다. 슈퍼모델을 가능하게 한 것은 패션의 민주화와 브랜드 재산의 붐이었습니다. 그리고 다이너마이트임을 증명한 것은 베르사체, 샤넬, 돌체앤가바나와 같은 많은 브랜드의 집합체로 슈퍼모델의 등장이었다.
물론 이전 시대에는 로렌 허튼(Lauren Hutton), 트위기(Twiggy), 페넬로페 트리(Penelope Tree), 이만(Iman) 등의 모델 스타가 있었지만 슈퍼모델로서 우리는 여성의 야망을 옹호하는 시대에 스스로 성공의 상징이 되기도 했습니다. 섹스, 권력 및 매력에 의해 연료가 공급됩니다.
또 다른 결정적인 차이가 있었습니다. 1990년대 이전에는 모델이 대체로 이름이 없었고 런웨이, 상업용 또는 에디토리얼로 분류되었습니다. 초능력자로서 우리는 개인으로 간주되어 그 경계를 넘었습니다. 우리는 런웨이를 걸었고 캠페인과 잡지 표지에 등장했지만 토크쇼, 영화, TV 출연도 초대받았습니다. 스칼렛 샤넬 재킷을 입고 22 살의 데이빗 레터맨과 함께 늦은 밤 에 출연했던 기억이 납니다 ...너무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늘날에는 개성이나 개인이 함께 일하는 브랜드를 초월할 수 있다는 생각이 받아들여지지만 그 당시에는 매우 새로운 것이었습니다.
패션 사진에서 기술의 변화하는 역할과 전시회에서 이를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1990년대는 아날로그 시대의 마지막 10년이었기 때문에 모든 것이 필름으로 촬영되었고 테스트는 빛, 구도, 색상을 측정하기 위해 폴라로이드 형태로 이루어졌습니다. 폴라로이드는 그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었기 때문에 "Captivate!"에 이러한 형식을 포함시키고 싶었습니다. 보이지 않는 백스테이지 이미지뿐만 아니라. 그들은 사랑스럽고 신선하며 솔직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폴라로이드를 상징적인 정사각형 형식을 차용한 인스타그램의 전신이라고 봅니다.
적절한 패션 촬영과 관련하여 필름 작업은 사진가가 준비와 구성에 있어 정확하고 결단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모델로서 인내심을 갖고 포즈를 반복적으로 잡고 해석해야 했지만 자연광의 변화나 장소에서의 우연한 만남과 같은 우연에 대해서도 열린 자세를 유지해야 했습니다. Arthur Elgort는 패션 촬영에서 르포르타주 요소를 결합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와 함께 찍은 사진 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촬영 중 하나 는 로마의 거리에서 촬영된 La Dolce Vita 의 캐릭터인 Sylvia를 연기하는 Valentino를 위해 촬영한 캠페인 입니다.
카메라 장비도 당시에는 훨씬 더 비싸고 번거로웠으며 삼각대, 다중 렌즈 및 필터가 포함되었습니다. 진정한 예술성은 사진 작가와 아트 디렉터가 밀착 인화에서 초기 선택을 하고 전문 프린터 및 리터쳐와 협력하여 실제 깊이와 뉘앙스가 있는 탁월한 품질의 이미지를 얻는 편집실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사진 작가는 암실에서 인쇄 전문가와 함께 몇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 관계는 신성했다.
시간의 사치도있었습니다. 예산이 훨씬 더 많았고 로케이션 촬영은 말 그대로 일주일 이상 지속될 수 있었습니다. 이 여행에서 많은 우정이 형성되었습니다. 오늘날 디지털 편집은 촬영 당시 화면에서 이루어지며 이미지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즉시 소비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혁명과 휴대용 장치는 모든 사람에게 사진 분야를 열었습니다. 이는 놀라운 일입니다. 새로운 세대의 사진작가가 카메라의 진정한 예술성을 탐구하기 위해 아날로그 프로세스로 되돌아가는 것을 보는 것은 매혹적입니다.
"캡쳐!"에서 나는 또한 미디어의 영향과 MTV와 패션 채널을 통한 패션쇼가 어떻게 주류 엔터테인먼트가 되었는지 강조하고 싶었습니다. Gianni Versace는 그 순간을 만나 록 콘서트와 같은 새로운 형식의 프레젠테이션을 개척했습니다. 우리는 패션쇼에 수백 명의 사진작가들이 줄지어 서 있는 멋진 Prince 트랙으로 걸어갔지만 [Prince]가 맨 앞줄에 앉아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슈퍼모델이 되는 것은 록스타가 되는 것과 같았습니다. 속옷이 계속 도난 당하고 있었기 때문에 무대 뒤에서 소지품을 보호하기 위해 경비원도있었습니다! 쇼나 이벤트를 떠나기 위해 당신 앞에 조각된 길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팡파르와 화려함에도 불구하고 90년대는 궁극적으로 더 사적이었습니다. 패션쇼의 모든 측면이 수천 대의 스마트폰으로 문서화되는 오늘날과 달리 누군가는 탈출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American Vogue 촬영이 있습니까? 내가 보그
에서 가장 좋아하는 사진 중 하나는 1991년 9월호에서 Grace Coddington이 스타일링한 Peter Lindbergh의 "Wild at Heart"입니다. Cindy Crawford, Tatjana Patitz, Helena Christensen, Linda Evangelista, Naomi Campbell, Karen Mulder, Stephanie Seymour, 그리고 나 자신이 샤넬 바이커 부츠와 가죽을 신고 등장하는 장대한 프로덕션이었습니다. [우리는] 볼 가운 스커트와 가죽 재킷을 입고 브루클린 다리에 대항했습니다. 나는 거친 매력, 여성의 회복력, 강인함을 좋아합니다.
이 인터뷰는 명확성을 위해 편집 및 압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