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바논계 미국인 사진가 Rania Matar 는 친밀한 여성 초상화로 유명합니다. 특히, 그녀는 미국과 그녀의 모국인 레바논의 젊은 여성들에 초점을 맞추며 시간을 보내며 그들의 힘, 아름다움, 독립성을 보여주는 새로운 서사를 만듭니다. Radius Books에서 출간한 그녀 의 새 책 She 를 통해 Matar는 20대 여성을 따라가며 그들이 성인이 되어 세상을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그녀의 피사체와 깊은 관계를 형성하는 Matar의 기술은 그녀가 몇 년 동안 사진을 찍은 사람도 있고 이제 막 만난 사람도 있습니다. 그리고 훨씬 더 페이지를 뛰어 넘는 환경에서 모든 모양, 크기 및 인종의 여성을 포착하는 그녀의 능력입니다. 사실, 환경은 이 초상화의 두 번째 주인공이 되며 때로는 모델과 혼합되어 내러티브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타르의 네 번째 책인 이 책은 이 여성들의 삶의 중추적인 순간에 초상화를 수집하는 작업의 정점입니다. 아무도 전문 모델이 아닙니다. 그러나 Matar의 렌즈를 통해 그들은 어떻게 든 가장 자신감 있고 빛나는 버전으로 변모합니다.
우리는 운 좋게도 그녀의 작업에 대해 사진 작가와 이야기하고 어머니가 되는 것이 그녀에게 영감을 주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녀 에게서 가장 좋아하는 이미지 뒤에 숨겨진 이야기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 내 현대 메트로의 독점 인터뷰를 읽어 및 예약 주문하세요 의 그녀, 가을 2021 년에 출시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에있는 경우 산타페 , 볼티모어 , 또는 보스턴 , 마 타르가 줄 지어 전시와 책 사인회를 갖는다.
네 번째 책입니다. 귀하의 마지막, 랑팡 - 팜므은 , 미국과 레바논 모두, 그것은 사춘기의 첨단에 여자를 보여 2016 년에 발표되었다. 그녀는 마치 우리가 같은 소녀들이 성장하는 것을 보는 것처럼 그것의 속편처럼 느껴집니다. 그게 컨셉이었나?
전적으로. 사실, 나는 문맥에서 그것을 더 넣을 것입니다. 제 모든 작업은 딸들이 자라는 과정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리고 나는 어떤 이유에서인지 비록 순서가 조금 틀릴 지라도 L'Enfant-Femme 이전 의 A Girl and Her Room 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제 큰 딸에게서 영감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끝날 무렵, 나는 막 사춘기이고 팔다리가 자라고 있는 어린 딸에 매료되었습니다. 그것은 사춘기 직전의 인생에서 아주 소중하고 덧없는 순간입니다.
그러던 중 오하이오에 있는 Kenyon College에서 레지던시를 하라는 초청을 받았고 그 풍경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곳에서 일을 하기로 되어 있었다. 나는 학생들의 사진을 찍기 시작했고 그때까지 내 딸들이 둘 다 집을 나갔기 때문에 그것이 완벽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 젊은 여성들이 집을 떠난 후 지금의 모습을 촬영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더 이상 가족의 공간이나 가정의 공간이 아니라 세상 밖으로 나와 세상을 그들의 공간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딸들이 당신의 일에 영감을 준다고 언급했습니다. 엄마가 된 후 예술과 사물을 바라보는 방식이 어떻게 달라졌나요?
나는 당신에게 말해야합니다, 나는 이전에 사진 작가가 아니 었습니다. 건축가로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나는 말 그대로 아이들의 사진을 찍기 위해 사진 작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여전히 내가 하는 모든 것의 기초를 형성하기 때문에 나에게 매우 중요한 작업입니다. 그 초기 작업은 저를 가르쳐 줬고, 저를 사진과 사랑에 빠지게 했고, 친밀감과 사진과 사랑에 빠지게 했습니다. 아주 단순하고 평범한 순간과 가정의 공간에서 아름다움을 보면서 이야기를 하는 것과 사랑에 빠지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들 때문에 예술가이자 사진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내내, 그것에서 영감을 받은 것 같습니다. 그런 다음 여성성에 대한 나의 매혹, 의식적인 수준에서는 이것을 인식하지 못했지만 누군가가 나에게 이것을 말했고 그것은 이해가 됩니다. 나는 세 살 때 어머니를 잃었습니다. 나는 아버지 밑에서 자란 말괄량이였습니다. 제 인생의 롤모델은 남성의 롤모델이었습니다. 나는 내 딸들과의 관계를 직접 배우고 있다. 내가 갖지 못한 것을 깨닫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성성에 대한 이러한 매력은 아마도 어느 정도는 모성에 관한 것입니다.
책의 이미지는 놀랍고 당신은 풍경 속의 모델과 함께 작업하는 데 매우 능숙합니다. 특히 눈에 띄는 한 장의 사진은 Ciearra라는 소녀의 사진입니다. 당신은 그녀의 머리와 완벽하게 어울리는 수레 국화 들판에서 그녀를 사진에 담았습니다. 어떻게 된 걸까요? 당신과 함께 일하는 환경의 아름다운 예입니다.
말하긴 싫지만, 운이 좋은 것이고 그런 일이 일어났을 때 보는 것입니다. 나는 길에서 시에라를 세웠다. 저는 노스캐롤라이나에서 대학에 다니는 제 딸을 만나러 갔을 때 이 분홍색 머리를 보고 ' 맙소사, 당신을 사진에 찍어야겠어. 그리고 그것은 2018년 2월로 돌아갔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다음날 아침에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약속을 잡았고 그녀는 나를 일으켜 세웠다. 나는 너무 화가 났다. 내가 일어선 유일한 시간이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놓아 주었다. 다음에 방문했을 때 다시 문자를 보냈습니다. 그녀는 말하길, 지난 번에 일어난 일에 대해 너무 유감입니다. 나는 그것을 하고 싶습니다.그래서 나는 그것이 성공하거나 실패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거기에 갔고 나는 화를 내지 않을 것입니다. 그녀는 실제로 나타났고 우리의 만남의 장소는 이 꽃들과 매우 가까웠습니다. 그리고 이 사진이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기 때문에 그녀가 2월에 나타나지 않은 것이 너무 기쁩니다. 그것에 대해 뭔가가 있었다. 나는 그녀의 머리카락을 계속 쳐다본 다음 그녀가 거기에 들어가도 되냐고 물었다. 그리고 그녀가 그 안에서 걷고 있을 때, 나는 그것을 뒤에서 가져갈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좋아요, 제발 움직이지 마세요, 잡아요, 잡아요. 그리고 돌아와서 사진을 몇장 찍었습니다. 그래서 아름다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촬영에 우연이 많이 담겨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그런 독특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진은 미국이나 레바논에서 촬영되었으며 많은 사진이 이 두 곳에서 여성을 나란히 놓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몇몇의 경우, 우리는 거의 같은 여성을 보는 것과 같지만 다른 문화의 렌즈를 통해 봅니다. 문화 전반에 걸쳐 이 여성들의 유사점을 끌어내는 것이 왜 중요한가요?
저는 미국인이고 레바논인이며 부모님으로부터 원래 팔레스타인인입니다. 나는 레바논에서 태어나고 자랐으며 자신을 레바논인이라고 칭하지만 팔레스타인인이기도 합니다. 미국에 살면서 중동을 논스톱으로 듣다 보니 개인적으로 피곤하다. 나는 매우 다른 방식으로 여성을 대상화하는 것에 지쳤습니다. 베일에 관한 모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여성이 뒤로 물러나는 것에 대한 모든 질문에 관한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9월 11일 이전에 제가 레바논 사람인지 아니면 어떤 사람인지 생각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미국인이었고 아이도 낳고 일을 하고 집을 샀습니다. 그리고 그 후로, 아니, 이것도 내 아이덴티티가 된 것. 그래서 여성성을 통해 인간성을 공유하는 것이 제 모든 작업에서 중요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소녀와 여성들은 육체적인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감정적 변화. 그들의 삶은 다를 수 있지만 매우 생물학적인 것이 있습니다. 보편적인 거잖아요?
그렇습니다. 중동, 특히 중동 지역에는 여성에 대한 끔찍한 고정 관념이 너무 많습니다. 분명히 어떤 곳에서는 끔찍한 억압이 있지만 모든 사람이 겪는 것은 아닙니다.
베일을 쓴 일부 여성들은 그들이 원하기 때문에 그것을 하고 있습니다. 내 책에 계속 등장하는 여자, 그녀는 믿을 수 없다. 그녀의 이름은 알라에입니다. 그녀는 Instagram에서 그녀의 사진을 찍기 위해 나에게 손을 내밀었고 나는 처음에는 그것이 모순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매우 창의적이었습니다. 나는 그녀와 너무 재미있다. 그리고 그녀는 덮개에 추가 레이어를 가져옵니다. 왜냐하면 그녀는 그것이 물에 뜨기를 원하고 이 모든 것이 그렇게 하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특히 궁금했던 이미지 중 하나는 레바논의 파라라는 소녀입니다. 그녀는 그녀의 주위에 온갖 꽃과 함께 타버린 차의 잔해 속에 앉아 있습니다. 그 사진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궁금했다.
이것은 훌륭합니다. 나는 전에 그녀를 촬영했었다. 파라는 2019년 10월 19일 시위에 참가한 시위대 중 한 명입니다. 어느 시점에서 그들은 그녀의 차를 태웠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녀가 엄마를 잃고, 아빠를 부양하고, 일하러 가기 위해 그 차가 필요하기 때문에 그녀를 위해 GoFundMe를 만들었습니다. 저에게는 이 모든 일을 이 젊은 세대가 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이것은 슬펐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뺨을 때리는 것과 같았습니다. 나는 이 일이 일어났을 때 미국에 있었고 우리가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내가 돌아올 때까지 그녀에게 말 그대로 차를 저장해 달라고 간청했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꽃과 함께 그녀의 사진을 찍은 적이 있고 차를 애도하는 것 같아서 그녀에게 가는 길에 꽃을 샀다.
책은 아름답고 그 안에는 놀라운 이미지가 많이 있습니다. 표지가 정말 특별하기 때문에 표지에 대해 조금 알려주실 수 있나요?
그래서 표지에 누가 등장해야 하는지에 대해 동의할 수 없었기 때문에 포스터로 열립니다. 메인 이미지는 아주 작은 디테일이지만 이 여성에게서 내 모습을 보기 때문에 나에게는 큰 의미가 있다. 그녀는 그녀가 한 방향을 보고 있는 것처럼 보이고 그녀의 몸은 다른 방향이며 이것은 그녀의 뒤에 지중해입니다. 내가 레바논을 떠났을 때 나는 그 나이였으므로 나에게 이것은 일종의 개인적인 일이고 그녀는 그 중간에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것을 했을 때, 책은 정렬되었고 그것은 대서양으로 바뀝니다. 같은 수평선입니다. 작은 디테일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