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Archive

Credits

🍷 © all rights reserved

Hover Setting

slideup

낯선 사람 사진 찍기

 


표지 사진

낯선 사람 사진 찍기, 1부

거리 사진에 내성적인 사람을 위한 안내서.

나의 사회 공포증은 내가 약 14살 때 시작되었습니다. 불행한 사춘기, 나쁜 영어 구사 그리고 갑작스러운 체중 증가(소련에서 온 이민자가 피자를 발견한 것! 청량 음료! 핫 포켓!!)가 당신에게 그것을 해 줄 것입니다. 대부분의 공개 만남은 극심한 시련이었습니다. 한번은 프레젠테이션을 하다가 급우들 앞에서 기절한 적이 있습니다. 나는 무도회에 가본 적이 없다.

15년 후, 다큐멘터리 사진작가가 되기로 결심했을 때 가장 큰 걸림돌은 사회적 불안이었습니다. 사람들이 두렵다면 어떻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까?

............................

내 첫 번째 거리 이미지는 주로 잠자는 사람들과 떨리는 손으로 찍은 측면 샷이었습니다. 나는 그들이 시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악명 높은 거리 사진가이자 나의 멘토인 Bruce Gilden은 다르게 생각했습니다. 그는 즉시 그들을 회피적이고 소심한 것으로 인식했습니다. 그가 "쓰레기"라는 단어를 사용했는지, 아니면 내가 패배의 흐릿한 순간에 그것을 상상했는지 잘 기억나지 않지만, 나는 울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방어적으로 나는 동정을 기대하며 사회공포증 카드를 꺼냈다. 내가 얻은 것은 아마도 내 경력에서 가장 좋은 조언이었을 것입니다. "무슨 상관이야?"

"당신은 그것을 극복하거나 게임에서 나가십시오." 브루스는 결코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

그 후 몇 주 동안 나는 초창기 사진 경력에 대한 비문을 작업하면서 히스테리적이고 낙담했습니다. 많은 건방진 내성적인 사람들처럼, 나는 풍경을 찍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하지만 내가 사진에 입문한 유일한 이유는 인간 행동에 대한 나의 강렬한 호기심을 충족시키기 위해서였습니다. 카메라는 내가 그토록 참여하고 싶었던 사회 생활에 참여하기 위한 여권이었습니다. 포기하는 것은 극도로 반감정적이었을 것입니다.

극복할 수 밖에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약 10년이 걸렸습니다.

이스트 빌리지, 2021

............................

사진에 찍히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을 사진에 담는 것은 까다로운 작업입니다. 문제는 피사체를 경고할 만큼 너무 분명하지 않으면서 이러한 은밀한 측면 각도를 피하는 것입니다. 후자가 발생하면 상황은 솔직한 상태에서 회피형/혼란스러운/화난 상태로 바뀌거나 내가 가장 좋아하지 않는 포즈로 바뀝니다(길에서 저를 만났을 때 사진이 찍히는 것을 피하고 싶다면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미소를 지으세요). 내가 만들고 싶은 종류의 사진(포즈가 없는 사진과 얼굴이 비치는 사진)은 그 사람의 관점에서 나 자신을 정면으로 배치해야 했습니다. 처음에는 그런 설정을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묘했습니다. 그러나 성공의 열쇠는 모든 난제에 맞는 올바른 조리법을 찾는 데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특정 레시피가 자낙스 반과 버번 두 잔으로 밝혀졌습니다.

미트패킹 디스트릭트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출발, 준비했습니다. 밤의 시작은 보통 서성거리고, 관찰하고, 내 용기를 모으고, 항불안제가 작동하기를 기다리는 데 보냈습니다. 그 첫 번째 사진은 항상 가장 어려웠습니다. 손을 흔드는 아드레날린의 충격이 몸을 휩쓸고 방향 감각을 잃고 정신을 다시 집중시킵니다. 플라스크에 담긴 음료로 힘을 얻은 나는 흥분이 남아있는 두려움을 대체하면서 낯선 사람의 사진을 계속 찍었습니다. 매일 밤이 끝날 무렵, 나의 사회적 불안은 아득한 기억으로 납작해졌습니다.

............................

............................

미트패킹에서 세 번의 여름 촬영을 하는 동안 나는 눈에 띄지 않고 솔직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몇 가지 규칙을 세웠습니다. 교활한 거리 사진에 윤리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 여기에서 읽기를 중단해야 합니다.

규칙 #1. 절대 눈을 마주치지 마십시오. 피사체에 눈을 맞추는 순간 게임 오버입니다. X-Men 수준의 주변 시야를 확보하여 필요한 순간을 정확히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규칙 #2. 주의를 분산시키십시오. 저는 망원으로 촬영하지 않기 때문에 종종 피사체에서 불과 몇 피트 떨어져 있습니다. 작은 아기나 큰 수박만한 내 거대한 카메라를 그들이 놓칠 리가 없다. 그래서 눈을 마주치는 것을 피할 뿐만 아니라 완전히 다른 것에 초점을 맞춰 봅니다. 대상의 머리 위에 있는 매우 흥미로운 건물 번호처럼. 또는 엄청나게 매혹적인 쓰레기통이 오른쪽에 있습니다. 사람의 본능적인 반응은 내 시선을 따라가며 이미지를 찍을 수 있을 만큼만 고개를 돌리는 것이다.

규칙 #3. 당신의 입장을 고수. 이것은 어렵지만 매우 잘 작동합니다. 한 장면과 찰나의 순간(데이트를 함께 하는 커플, 화장을 고치는 여성, 핫도그 가판대에서 뜨거운 만남)을 찍고 싶다면 규칙 #1과 #2가 허용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나는 그저 거기 서서 촬영하고, 멀리 바라보고, 내 카메라를 바라보고... 불편할 정도로 오랫동안. 결국 사람들은 나에게 지루해하거나 자신이 사진의 주제가 아니라고 확신하면서 삶을 이어갑니다. 그들이 자신의 그루브에 다시 빠지는 순간, 나는 총을 쏜다.

규칙 #4. 연기와 거울. 나는 종종 무언가 또는 다른 사람에 완전히 집중된 사람들을 연마합니다. 그들은 너무 산만해서 내가 2피트 떨어진 곳에 서서 기적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트패킹에서는 그러한 기회가 풍부했습니다.

............................

이것 중 하나라도 당신을 약간 불편하게 만들었다면 그것은 공평합니다. 거리 사진은 민감한 도덕적 나침반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결국, 당신은 사람들의 동의 없이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미국 작가이자 지식인인 Susan Sontag는 대부분의 다큐멘터리 사진을 약탈적이고 관음증적이라고 분류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내가 뛰어들지 않는 토끼굴입니다. 적어도 지금은 아닙니다.

사진 작가가 선호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일부는 약간 교활 합니다. 지하철 라이더를 촬영하기 위해 코트에 숨겨진 Walker Evans의 렌즈 나 길모퉁이에 있는 Philip-Lorca diCorcia의 원격 트리거 라이트를 참조 하십시오. Bruce Gilden과 같은 다른 사람들은 변명의 여지 없이 그 사람의 얼굴에서 플래시로 몇 인치 떨어져 있습니다 . 어쨌든 최종 결과는 사람들로 하여금 줌 렌즈 를 사용한 Saul Leiter의 작업보다 Gilden의 작업을 훨씬 더 불편하게 만듭니다 . 직접 대면하는 접근 방식은 더 거슬리게 보일지라도 틀림없이 더 "정직"합니다.

............................

그러나 낯선 사람의 초상화를 촬영하고 게시하는 것이 합법입니까? 어린이 사진 촬영은 합법인가요? 집 안에 사람이 보인다? 2부를 기대해 주세요.

낯선 사람 사진 찍기, 2부 - 법적 및 윤리적 지침.

..............................................................\

표지 사진

낯선 사람 사진 찍기, 2부

거리 사진의 합법적이고 윤리적인 지뢰밭 탐색.

In the Flash 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주간 사진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입니다. 대화에 참여하려면 무료로 구독하세요 .

나는 밤에 뉴욕시를 걸으면서 종종 불 켜진 창문을 통해 분명히 보이는 낯선 사람을 사진에 담습니다. 그런 이미지를 게시할 때마다 나는 항상 내가 하는 일이 불법이고 비도덕적이라는 몇 개의 댓글을 받습니다. 전자를 다루는 것은 쉽지만 도덕 문제는 상황이 다소 모호해지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거리 사진의 윤리적 심연에 맞서기 전에 쉬운 부분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공개적으로 사진을 많이 찍어 왔다면 자신의 이미지에 대한 권리가 있기 때문에 사진을 찍을 수 없다고 거침없이 주장하는 사람을 이미 만났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사진 삭제를 요구합니다. 이것은 요청이나 협박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사진의 대상이 어린이인 경우 사진사는 어린이 사진을 찍는 것이 불법이라고 주장하며 경찰을 부르려고 하는 놀란 부모와 마주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사진 작가의 권리를 아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문제의 이미지를 삭제하기로 결정했는지 여부는 두려움에서 취한 조치가 아닌 개인의 선택이 됩니다.

따라서 더 이상 고민하지 않고 기본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

미국에 있다면 어디에서 사진을 찍느냐가 중요 합니다. 공공 거리에 서 있다면 유리한 지점에서 명확하게 보이는 모든 것과 모든 사람이 공정한 게임입니다. WHO가 사진에 찍히는 것에 대해 구별이 없습니다. 유명인, 관광객, 어린이, 노인, 타임스퀘어 마임 - 모두 동등하게 허용됩니다. 사진가들이 돌로 변할까 봐 눈길을 피하는 그 놀이터는? 공정한 게임. 지하철, 교량, 공항 및 공공 장소에서 볼 수 있는 사유 재산(군사 및 핵 시설 제외)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Apple 매장이나 호텔과 같은 사유 재산을 밟는 순간 이 모든 관대한 법적 권리는 자정에 신데렐라의 마차처럼 만료됩니다 .이제 법적으로 해당 사진을 삭제하거나 이미지가 게시되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Hudson Yards와 같이 공개적으로 보이는 교활한 개인 공간을 조심하십시오. 사진을 찍는 장소 와 사진을 찍는 대상의 차이만 알면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이미 사진 작가의 권리를 더 잘 알고 있는 것입니다.

............................

............................

제가 직장생활을 하면서 찍은 무수한 사진들 중에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위협한 것은 딱 한 번뿐입니다. 아래 사진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그 사진의 피사체 중 한 명은 사진을 찍은 지 몇 년 후 잡지에서 우연히 자신을 보았습니다. 그 젊은 여성은 당시 자신이 “미성년자”였기 때문에 내가 사진을 찍는 것이 불법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거리에서 누군가의 나이를 정확히 추측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사실(법적 관점에서 중요한 것은 아님) 외에도 21세 이상의 클럽에 입장하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다는 아이러니는 그녀에게 약간 길을 잃은 것 같았습니다. . 일년 중 대부분의 시간 동안 나는 그녀의 아버지로부터 변호사를 참여시키겠다고 협박하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제발하십시오." 나는 변호사가 그러한 경솔한 소송을 시도하지 않을 것임을 알고 대답했습니다. 이 이미지로, 나는 불과 몇 피트 떨어진 거리에 서서 총을 쏘고 있었습니다. 경우 폐쇄.

이제 뉘앙스를 위해. . .

"명백하게 보인다" 는 것은 바로 그것을 의미합니다. 나는 5층 아파트의 열린 창가에 앉아 있는 사람을 걱정 없이 합법적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망원경과 같은 1000 줌 렌즈를 사용하여 합리적으로 사적인 것으로 예상할 수 있고 군용 특수 장비로만 볼 수 있는 공간을 들여다본다면 상황은 달라질 것입니다.

............................

이미지 게시 . 공공 장소에서 누구든지 사진을 찍는 것이 합법일 뿐만 아니라 상업적(광고를 의미)을 제외한 모든 맥락에서 이미지를 전시, 출판 및 판매하는 것도 합법입니다. 이것은 Philip-Lorca diCorcia Heads 프로젝트 의 무의식적 주제인 Erno Nussenzweig의 경우와 같이 사진가가 아닌 사람에게는 약간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Nussenzweig는 자신의 사진이 미술관에서 수천 달러에 팔린 것을 발견하고 1999년 이 사진이 자신의 종교를 위반했다고 주장하면서 diCorcia를 고소했습니다. 그는 유명하게 졌다. 그러나 사진 작가가 광고에 사용하기 위해 이미지를 코카콜라에 판매했다면 판결은 완전히 달라졌을 것입니다.

규칙에 대한 약간의 공정한 경고는 주제를 거칠고 고의로 잘못 표현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워싱턴 광장에서 노는 십대 무리의 사진을 찍고 "십대 마약 중독자"와 같은 근거가 없고 피해를 주는 캡션과 함께 이미지를 게시하면 명예 훼손에 대한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현지 법률 . 사진가의 권리는 국가마다 다릅니다. 미국은 다른 많은 지역에 비해 거리 사진 촬영의 천국입니다. 예를 들어 헝가리나 한국은 자신의 이미지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는 사람의 편입니다. 그 두 나라 모두에서 그 사람은 실제로 그렇게합니다. 명시적인 동의 없이 누군가를 촬영하는 것은 불법이므로 솔직한 사진을 본질적으로 구식으로 만듭니다. 대조적으로 독일에서는 법으로 거리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지만 동의 없이 이미지를 게시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독일 거리 사진을 찾아보고 많은 그림자와 뒷모습을 본 적이 있다면 그것이 이유입니다. 그리고 미국에서도 법이 약간 다르며 텍사스(항상 텍사스)와 같은 일부 주에서는 사진 작가에 대한 법적 태도가 더 가혹합니다.

............................

모든 법적 문제를 통해 나와 붙어 있었다면 윤리에 관한 토론에 자신을 묶어. 그 꼬불꼬불한 Coney Island 롤러코스터처럼 이것은 재미있기도 하고 불편하기도 합니다.

............................

일반적으로 명확한 매개변수가 있는 법과 달리, 거리 사진에서 윤리적인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명확한 답은 없습니다. 솔직한 사진의 개념이 허용되면 기능적 도덕의 미끄러운 기울기가 상대주의로 기울어지기 시작합니다. 한 사진 작가에게 허용되는 것이 다른 사진 작가의 피부를 기어가게 만들 것입니다. 내 자신의 관음증 경향은 내가 하는 일이 완전히 합법적인 일이라 할지라도 많은 분노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나는 개인적인 지침 세트에 집중하고 모든 사람에게 피를 위해 인터넷에서 민감한 영혼에 대해 자신을 방어하는 데 에너지를 소비하기보다 자신의 지침을 공식화하도록 조언합니다.

당신이 사진가가 아니고 공공 장소에서도 자신(또는 자녀)이 사진에 찍히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모든 것에 대해 갈등을 겪는다면 이해하겠습니다. 사진작가의 권리는 직관적이지 않으며 보시다시피 위치에 따라 크게 변동합니다. 그러나 모든 합법성을 아는 것은 나처럼 이미지에 굶주린 스릴을 찾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 누군가가 당신의 사진을 찍는 것을 보면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위협하거나 에스컬레이션하지 마십시오. 고개를 돌리거나 얼굴 앞에 손을 대십시오. "제 사진을 찍지 마세요."라는 보편적 언어입니다. 싫든 싫든, 모든 감시 카메라, 모두의 손에 든 스마트폰, 이미지와 비디오를 모두 촬영하는 교활한 선글라스(콘택트 렌즈 녹화를 계속 지켜봐 주십시오!),

거리에서 사진을 찍는 것은 일종의 춤입니다. 등을 돌리는 등 사진 찍기 싫다는 미묘하지 않은 신호를 항상 조심하고 존중한다. 하지만 누군가 내가 이미 찍은 사진을 삭제해 달라고 하면 대부분의 경우 그렇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 물론 상황에 따라 합리적인 예외를 둡니다. 예를 들어 한 남자가 아내가 아니기 때문에 자신과 데이트 사진을 삭제해 달라고 요청한 적이 있습니다. 나는 가정파괴범이 아니다. 삭제되었습니다.

............................

나는 공공장소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공평한 게임이라고 생각하지만 특별한 목적 없이 노숙자나 궁핍해 보이는 사람의 사진은 피한다. 가난과 관련된 이야기를 다루지 않는 한, 나는 거리 사진에서 고통을 미학적으로 미화하지 않도록 매우 조심합니다. 같은 맥락에서, 나는 내 렌즈를 가리키는 사람의 부끄러운 사진을 찍는 것을 피합니다. 여기에는 재채기부터 쐐기풀 따기까지 모든 과잉 행동이 포함됩니다. 그 찰나의 순간은 아첨하지 않는 몸짓을 하는 개인을 골라내는 것 외에는 인간의 행동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진을 찍는 것은 아니지만, 사람들이 보이는 것을 신경 쓰지 않는 방식으로 사진을 찍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미트패킹 디스트릭트의 그 젊은 여성 말고는,

윤리와 관련하여 가장 논란이 되는 이미지는 창가에서 사람들을 바라보는 이미지들이다. "프라이버시에 대한 합리적인 기대"가 많이 들립니다. 적외선 카메라로 드론을 누군가의 아파트로 날려보낸다면 그것은 절대적으로 공평할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그들이 나에게 있는 것처럼 그 주제에게도 분명히 보이는 공공의 거리에 서 있습니다. 내가 찍는 이미지는 조명이 켜진 창가에 앉아 있거나 요리를 하는 사람들의 모습인데, 망원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특징을 구분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열린 커튼이 사고로 보이고 누군가가 간신히 옷을 입은 채 빛 속으로 걸어 들어온다면 나는 그 장면을 촬영하지 않을 것입니다. 상식적인 윤리라고 생각합니다.

............................

나는 이것이 많은 정보였다는 것을 알고 있다. 현명하게 사용하세요. 일을 더 복잡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효과가 있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는 효과가 없을 수 있음을 인식하십시오. 내가 위에 열거한 모든 일을 하는 것은 남자들에게 더 어렵습니다. 아이들 사진을 찍고 카메라를 사람들의 창문으로 향하게 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남자들은 더...그렇게 하는 것이 소름 끼치고 위협적으로 보입니다. 그것이 불가능하게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부품 드레싱이든 언론 ID 준비이든 모두가 자신이 주는 인식을 의식하고 그에 따라 계획하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진 작가의 권리를 아는 것입니다.

............................

낯선 사람 사진 찍기, 파트 1 - 거리 사진에 대한 내성적인 가이드.

표지 사진

낯선 사람 사진 찍기, 3부

관음증과 감시의 경계를 넘나드는 4개의 악명 높은 사진 시리즈.

낯선 사람을 촬영하는 것에 대한 지난 몇 개의 게시물을 마무리하면서 지난 수십 년 동안 다큐멘터리 사진에서 관음증과 감시의 경계를 뛰어 넘은 몇 가지 사진 프로젝트를 통해 약간의 여행을 떠나고 싶습니다.

............................

2007년에 Michael Wolf는 시카고의 고층 주차장에 미세한 디테일을 포착할 수 있는 탁월한 능력을 갖춘 대형 카메라를 도입했습니다. 그는 "투명한 도시" 라는 적절한 이름의 시리즈를 위해 유리로 덮인 동네 건물을 촬영했습니다 . 나는 프로젝트에 대한 재미있는 설명을 발견했습니다. "Edward Hopper가 Blade Runner를 만났습니다." 모두 황혼 무렵에 촬영한 이미지는 집과 사무실에 있는 사람들의 더 넓은 샷과 불편할 정도로 가까운 작물 사이로 엮이고 엮여서 정말 화려합니다. 혀를 내밀고 있는 한 이미지는 높은 도시의 틈 너머에서 사진가를 어떻게든 발견한 회사원을 보여주며 울프에게 가운데 손가락을 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제스처는 유머와 자기 인식이 풍부하고 변명의 여지가 없는 관음증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는 시리즈의 여러 층을 암시합니다.

............................

관음증의 기본 조건은 거리,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는 대상에 대한 갈망입니다. Merry Alpern의 프로젝트 "Dirty Windows" 는 아마도 이 목록에서 가장 관음주의적일 것이며, 주제에 거리/보이지 않는 관찰자와 섹스를 모두 포함합니다. 1993년부터 94년까지 Merry는 친구의 월스트리트 아파트 건너편에 작지만 분명히 보이는 불법 매춘 업소의 욕실 창문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대비가 높은 흑백의 거친 이미지는 옷을 벗고 섹스를 하고 돈을 교환하는 여성과 존의 모습입니다. 이 시리즈는 원시적이고 본능적이며 약간 고통스럽고 매혹적입니다. 이것은 Peeping Tom이 실제로 여성인 사진 역사상 드문 경우 중 하나입니다.

............................

아마도 가장 매혹적이고 복잡한 시리즈 중 하나는 Shizuka Yokomizo 의 "Dear Stranger" 일 것입니다. 1998년에서 2000년 사이에 촬영된 이 이미지는 관음증의 스릴과 감시의 익명성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윤리적 경계를 넘지 않도록 관리합니다. Yokomizu는 전 세계 4개 도시의 1층 아파트에 사는 사람들에게 익명의 편지를 보내 특정 시간에 조명이 켜진 창문 앞에서 인물 사진을 찍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사진 작가는 보이지 않는 인물을 찍을 것이고, 두 당사자는 모두 낯선 사람으로 남았습니다. 그런 다음 그녀는 인쇄물을 대상에게 우편으로 보내 전시 허가를 요청했습니다. 결과 이미지는 강력하고 으스스하며, 주체는 보이지 않는 사진가와 최종 관찰자 모두를 통제하는 느낌으로 뱃사공을 돌아봅니다.

............................

창문을 들여다보고 있지만 윤리에 대해 아무런 거리낌이 없는 또 다른 사진 작가는 2015년에 이웃의 아파트에 망원 렌즈를 보이지 않는 곳으로 비춰준 Arne Svenson입니다. "이웃" 시리즈의 이미지 는 가족 생활의 친밀한 엿보기를 보여주는 큰 창의 작물입니다. 이 불안하고 장엄한 그래픽 장면은 어떻게 든 Balthus 를 생각 나게합니다.그림을 그리고 마지못해 매혹적이다. 그러나 관음증의 모든 것에 대해 상당히 강한 내성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리즈는 나를 불안하게 만들었습니다. 아마도 처음으로 프라이버시의 공정한 한계에 의문을 제기했을 것입니다. 결국 나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미지가 게시되고 전시되었을 때 가족은 소송을 제기했고 패소했습니다. 판사는 길 건너 건물에서 볼 수 있는 큰 유리창이 있는 방에서 사생활에 대한 진정한 기대가 없다고 말하면서 사진 작가의 편을 들었습니다.

............................

어느 것이 가장 좋아합니까?

............................

낯선 사람 사진 찍기, 파트 1 - 거리 사진에 대한 내성적인 가이드.

낯선 사람 사진 찍기, 2부 - 법적 및 윤리적 지침.

............................